라데나GC 후기 및 KLPGA 두산 매치 플레이 골프 대회

  • Post category:golf
You are currently viewing 라데나GC 후기 및 KLPGA 두산 매치 플레이 골프 대회

호반의 도시 춘천에 위치한 라데나GC 라운드 후기 및 이번 2024년 KLPGA 두산 매치플레이 대회가 열리는 네이처, 가든 코스 가이드 및 대회 요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라데나(LADENA)는 LAKE, GARDEN, NATURE의 합성어로 친 자연주의를 표현한 이 지역의 명문 골프장 주의 한 곳으로 회원제 골프장입니다.

라데나GC 어떤 골프장인가?

이번에 다녀온 춘천 라테나 골프장은 처음이라 설레는 맘과 기대가 되는 일정이었습니다. 이번 klpga 두산 매치 플레이 대회가 열리는 이곳 골프장 라데나GC는 어떤 골프장인지 먼저 개요를 정리하고 가겠습니다.

라데나GC 개요

1990년 골프장을 오픈하여 2008년부터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골프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5회를 맞이하는 글로벌화 된 골프장입니다. 2023년 강원권에서 회원제 골프장 1위(매일경제)로 선정되었으며 국내 최초로 녹색경영 시스템 골프장으로 인증받기도 하였습니다.

클럽하우스 및 부대시설은 품격 있는 분위기 연출이 되었고 입구 현관이 돋보입니다. 위치는 춘천시에서 10분 거리 정도면 주변 골퍼들에겐 접근성은 좋다고 봐야죠. 회원제 골프장인 만큼 비원원의 그린피는 22만 원~ 29만 원으로 상위 클래스 수준입니다.

라데나GC 클럽하우스 전경

코스는 27홀 레이크, 가든. 네이처 코스 파72로 구성되었습니다. 코스 전반적인 특징은 강원도 자연경관과 크고 작은 호수 배경을 잘 살린 것이 돋보입니다. 호수의 분위기와 어울린 레이크 코스, 정원 같은 느낌을 받는 가든 코스, 주변 경관의 자연미를 살린 네이처 코스가 특징입니다.

이번 주 큰 대회가 열리는 만큼 코스와 그린 관리는 수준급으로 보입니다. 그럼 코스의 특징과 컨디션을 살펴보겠습니다.

코스 특징 및 컨디션

가든 코스 : 좌, 우 도그랙 코스가 주를 이루고 특히 2번 핸디캡 1홀로 우측 호수와 그린 주변 벙커가 있어 정확도를 처음부터 요구하는 홀입니다. 3번 파5 홀은 왠만한 장타자라면 투온 그린을 공략할 수 있어 도전 유혹을 받았는데,

개미허리 부근에 역시나 벙커가 힘들게 하군요. 후반 코스로 갈수록 페어웨이가 넓고 평지성이라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받았어요. 8번 홀 그린은 3단이라 투 퍼팅이 만만치 않아요.

네이처 코스 : 첫홀부터 시야가 탁 트이고 내리막 코스로 자신감을 주는 코스 출발합니다. 전반적으로 그린 주변과 허리 부분에 벙커가 많은 게 특징입니다. 그린의 속도감은 알려진 평점보다는 빠르게 느껴집니다.

심한 경사 코스는 없지만 페어웨이 언듈레이션 강한 편이라 경사면 어프로치 자세 숙련도를 요구하였습니다. 마지막 9번 홀은 특히 넓고 긴 홀에다 호수를 바라보는 전경은 인상적이며 호수를 넘기는 공격적인 묘미가 있는 홀이었습니다.

 

이번 두산 매치 플레이 챔피언십 대회 코스도 네이처, 가든 코스입니다. 스마트 스코어 제공 평균 스코어는 92.7, 코스 나이도 6.6이며, 코스레이팅은 가든/네이처 코스 70.3입니다.

 

잠깐! 골프 용어 정확히 알고 갑시다.

 

코스레이팅?

골프장 코스 플레이상 난이도를 특정 기준에 의해 난이도를 측정하여 산정된 표준치입니다. 이 수치가 스트로크 수로 표현하지만 그 코스의 파(PAR)와는 반드시 일치하지 않습니다.

라데나GC 대회, KLPGA 두산 매치 플레이

개요

일정 : 2024. 05. 15 (수) ~ 05. 19 (일), 5일간 실시

장소 : 라데나GC 네이처, 가든 코스

총상금 : 9억 원

경기 방식 : 7라운드 매차 플레이

참가자 : 64명

KLPGA 두산 매치 플레이 이미지

경기 일정은 15일부터 3일간 조별 리그전을 통해 16강 진출자를 선별하여 18일(토) 8강전 18홀 매치, 19일(일) 마지막 날 결승전까지 치르게 됩니다.

경기 방식은 조별 리그전을 통해 매 라운드별 포인트 부여(승 1점, 무 0.5점, 패 0점) 하여 종료 후 포인트 1위 선수 16강 선별하여 제5일째 19일(일) 우승자가 가려집니다.

년 우승자 성유진을 비롯하여 64명의 기량을 펼치는 라데나CC(GC)에서 올해는 누가 우승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행운을 주는 남자,  행운남이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