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 친구 모임겸 경기도 용인에 왔다가 코리아퍼블릭cc 라운딩을 했는데 알고보니 용인 주변에는골프장 수가 26개나 있다고 하네요.
이곳은 그 많은 골프장 중에 정규홀이 아닌 도심속 9홀로 이색적이며, 초보자가 연습 하기에 좋다고 추천하는 곳이죠. 참고로 머리 올리기는 정말 좋을듯해요.
용인 코리아퍼블릭CC 골프장 소개
저희와 같이 처음 오는 분들게 조금이니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골프장 소개와 라운딩한 솔직 느낌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골프장 정보를 살펴 볼까요? 있을건 다 있고요 클럽하우스, 골프샵, 커피숍, 락카, 사우나, 콘도(기흥골드훼미리콘도) 시설을 갖추고 1996년 3월에 ㈜지에이코리아가 개장을 하였어요.
수도권의 골프의 도시라 불리어도 손색이 없는 용인시의 도심에 자리 잡아 초보자들에게 연습 게임이 좋다는 점과 주변 골퍼들에게 야간 플레이가 용이하는 생각이 들어요.
클럽하우스 규모는 작지만 락커룸과 샤워실이 깔끔라게 정리되어 사용에는 불편함이 없었어요.
코리아퍼블릭CC 코스 안내
용인 코리아퍼블릭CC는 9홀(파 36)로 이루어 졌으며 파5홀은 3 코스, 파4홀은 3 코스, 파3홀은 3 홀로 정규홀과는 다르게 전장 길이가 많이 짧은 편이라 남자 골퍼들에게는 드라이브 티샷 기회가 적어 아쉬운 점은 있어요.
[여성은 무관하지만 파4, 파3 홀에서는 남자는 드라이브 티샷 금지]
잔디와 그린 상태는 잘 관리되어서 걷는 기분이 상쾌하고 좋았습니다. 특히 내리막 코스에서는 방향성 정교한 샷이 요구되므로 그 점만 주의 한다면 난이도가 쉬워 초보자 연습 라운딩 사기 충전에 짱입니다.
8번 파3홀에서 동반자 중 초보 골프 머리올리기? 그린 좌측 벙커 2번째 샷이 운좋게 깃대 맞고 버디 칩인!!! 실력인지? 운인지? 사기만땅!!! 입니다.
이용 방법 및 요금
- 예약 : 인터넷은 3주전, 전화 예약(4인만 가능)은 2주전 부터 가능
- 18홀을 원할때는 해당란에 꼭 클릭
- 노캐디 셀프 라운드는 18시 이후 가능
4월 기준 요금이며, 시간대에 따라 9홀 기준 5만 원에서 7만 원이면 지방 사천시에 있는 삼삼CC(9홀 CC) 기준에서 보면 비싸다고 느껴지군요. 아뭏던 수도권 도심에서 부담없이 9홀, 18홀 선택하여 라운딩 할 수 있는것이 너무 좋고 색다른 경험입니다.
노캐디 셀프 전동카트비는 8,000원
캐디피는 9홀 팀당 7만 원(2~3명 일때도 동일)
카트비가 5월 부터 5인승 신규 카트로 교체되어 44,000원에서 50,000원으로 변경되니 참조하세요.
마무리 후기
경기도 용인 골프장 코리아퍼블릭cc 9홀 2시간 정도의 라운딩은 새로운 추억으로 기억 될것 같아요. 짧은 코스였지만 페어웨이 잔디가 좋아 아이언 샷감을 만끽했습니다.
용인 지역에 올 기회가 되면 그땐 야간 라운딩을 하고 싶고 권장하고픈 골프장입니다. 마치고 근처 롯데 아울렛 매장에 쇼핑하고 여운를 남기고 왔습니다. 감사합니다.